안녕하세요.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에스엔솔루션즈 입니다.

기술유출 방지를 위해 컨설팅을 진행하였고 CAD 도면 유출 방지 솔루션을 제안하여 구축하였습니다.

직원 수 : 30명

업종 : 제조업

요구 사항 : 사내 도면 유출 방지와 사용 이력 관리

중앙화를 위한 NAS 설치

대부분의 문서, 도면은 PC에서 편집하며 새로운 파일들이 수시로 생성됩니다.

PC에서 작업되는 파일을 통제함과 동시에 보호하기 위한 문서중앙화 NAS를 구축하여 해결하였습니다.

QNAP 453Be-4G NAS는 파일 보호 기능을 탑재한 파일서버입니다.

공유 폴더와 접근통제 그리고 RAID, 스냅샷 백업으로 지속적인 파일 관리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를 탑재할 수 있는 가상화 서버 기능으로 별도의 서버 없이 낮은 비용으로 보안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통신장비 근처에 설치하였습니다.

네트워크 스위치를 통해 사내 모든 PC와 연결됩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NAS에 설치합니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는 QNAP 가상화 기능을 이용하여 NAS에 설치합니다.

서버가 필요 없이 구축이 가능하여 낮은 비용과 쉬운 유지관리가 가능합니다.

문서중앙화

보안정책을 설정합니다.

사용자를 그룹으로 구분하여 정책을 적용합니다.

보안정책은 그룹 또는 개인별 업무환경을 고려하여 적용합니다.

– 로컬 저장 금지, 파일 복사방지, 화면 캡처 허용, 프린터 허용, 워터 마킹, 클립보드 복사 허용

그리고 파일서버에 대한 접속 관리를 해야 합니다.

문서중앙화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는 공유 폴더 접근을 통제하고 유출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각 사용자별 필요한 공유 폴더만 허용하고 접속이 필요하지 않은 폴더는 차단합니다.

파일 유출이 차단되었습니다.

보안 영역으로 지정된 폴더에서만 문서 편집이 가능하며 다양한 경로의 유출 행위가 모두 차단됩니다.

사용자 PC에서는 모든 문서와 도면 작업이 어렵기 때문에 지정된 보안 영역인 NAS에서만 작업이 가능합니다.

NAS에 문서를 이동시켜 작업을 해야 되며 그 시점부터 문서는 회사의 자산으로 중앙화되며 유출 방지와 파일 손실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NAS와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세요.

중소기업 IT
모든 고민을 해결합니다.

문의하기

Hits: 348